while 문이 시작되었다. for 와 같이 반복문.

구조가 조금 다르다.

 

 x 에 1을 대입.

그리고 1에서 부터 1 + x값을 만들어

x의 값이 1씩 증가 하는 것을 만드는 단순 반복문

앞서 for 문에서 11까지 지정하고 10까지 반복되었다면

"<="로 표현하여 10과 같거나 작을 경우로 표현하여

10까지 계산한다.


 

 s 와 x의 의미를 구분하여야 한다.

s 는 계산 결과 값이 누적되어 합산

x 는 현재의 순서라고 할 수 있는 값에 + 1씩 누적


 

 역시나 또 랜덤 모듈을 import하여 놀이를 만들었다.

n이라는 변수에 1에서 30사이 값 중 랜덤 값을 넣고

그렇게 선택된 랜덤값과 

내가 입력한 값을 비교하여 Yes or No를 비교하는 게임


 

 이해를 하기 위해서 위의 내용과 머리속에서 생각을해서


응용 코딩을 해봤다.


각 a와 b에 랜덤 값을 넣고 랜덤 값을 서로 더한 값을


변수 c에 넣는다.

그리고 내가 입력한 값과 비교를 하는 걸로..


살짝 아주 살짝 응용을 해봤다^^;



+ Recent posts